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구로구, 경력단절 여성 위해 도시가스시설 점검원 취업 지원
상태바
서울 구로구, 경력단절 여성 위해 도시가스시설 점검원 취업 지원
  • 서정익 기자
  • 승인 2019.01.1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로구청, 한국가스안전공사, ㈜귀뚜라미에너지와 3자 업무 협약 체결
- 구청이 인력풀 구성... 구인수요 발생 시 가스공사 안전교육 후 귀뚜라미 정규직 채용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관내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도시가스시설 점검원 취업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구는 “경력단절 여성들이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남부지사, ㈜귀뚜라미에너지 고객센터협의회와 지난해 12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구는 구청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통해 구직 등록한 만 35세 이상 60세 미만의 관내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인력풀을 구성한다.

구인수요가 발생하면 구청이 대상자를 추천하고,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남부지사는 이들에 대한 안전교육과 취업준비를 지원한다. 교육 후 대상자는 귀뚜라미에너지 고객센터협의회에 정규직으로 채용된다.

도시가스시설 점검원은 주 5일 40시간 근무를 조건으로 하며, 임금은 월 217만원 정도다. 4대 보험에도 가입된다. 주요 업무는 가스사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안전한 가스사용 홍보활동 등이다.

구 관계자는 “여성들의 취업을 위해 로봇코딩 지도사, 3D프린팅펜 지도사, 의료관광코디네이터, 통역안내사 등을 양성하는 다양한 과정을 운영해왔다”며 “일자리가 필요한 여성들에게 안정된 일자리를 연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