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준희 관악구청장, 청정삶터 위해 ‘일일 환경미화원’ 현장 속으로!~
상태바
박준희 관악구청장, 청정삶터 위해 ‘일일 환경미화원’ 현장 속으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1.1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전 6시부터 서원동 일대 재활용품 수거, 환경미화원 애로사항 등 세심히 챙겨

- 올해 관악클린데이 실시, 청정삶터 이끄미 운영, 청소둘레길 지정 등 다각적인 청소행정

 

 

서울 관악구 박준희 구청장(사진)이 18일 ‘일일 환경미화원’이 되어 관악구 서원동 일대 새벽청소에 나섰다. 깨끗한 거리와 쾌적한 환경조성을 통한 ‘청정삶터 관악’을 구현하기 위해 직접 현장을 찾아 구의 청소행정을 피부로 체감한 것.

 

 

이날 박 구청장은 새벽 6시부터 19명의 환경미화원들과 함께 서원동 주택가를 꼼꼼히 살피며 배출된 재활용품을 수거, 수거차량에 싣고 잔재가 남지 않도록 거리를 깨끗히 청소했다.

 

 

수거작업이 끝난 후에는 곧 바로 서원동 환경미화원 휴게실로 이동해 안전 및 편의시설 등을 점검하고, 환경미화 근무 중 애로사항은 없는지 민원사항을 청취했다. 또 엄동설한에도 구슬땀을 흘리며 묵묵히 거리를 청소하는 환경미화원들을 격려하며 발열조끼 169벌을 전달했다.

 

한편 구는 민선7기 구정목표 중 하나인 ‘청정삶터 관악’ 조성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먼저 2019년도 구청장과 지역주민이 함께 자율적으로 무단투기 취약지역을 집중 청소하는 주민자율 대청소의 날 ‘관악클린데이’를 운영하고, 특화거리‧이면도로 등 취약지점을 중점적으로 청소하는 동 청소전담 공무관 ‘청정관악 골목깔끔이’를 서원동, 낙성대동에 시범 배치했다.

 

 

또 내집 앞‧내 점포 앞을 자발적으로 청소하는 청소동아리인 ‘청정삶터 이끄미’를 운영하고, 주민이 취약지역을 산책하며 가볍게 청소할 수 있도록 ‘청소둘레길’ 코스를 지정, 구와 주민이 함께 깨끗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적극적인 청소행정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구는 올해부터 절단방지 안전장갑 1200벌과 미세먼지(황사) 마스크 1인당 30개, 춘추복(간절기 복) 등을 새롭게 지원했으며 앞으로도 환경미화원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방침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본인의 자리를 지키며 묵묵히 일하는 환경미화원들의 노고가 있기에 관악구민 모두가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경미화원들께서 자부심을 갖고 현장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관악의 청소행정 발전에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