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아차산 산불방지 비상근무체제 돌입
상태바
광진구 아차산 산불방지 비상근무체제 돌입
  • 이신우기자
  • 승인 2019.02.2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 15일까지…대책본부 구성 유관기관 공조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봄철 산불로부터 아차산을 보호하기 위해 오는 5월 15일까지 비상근무체제로 들어갔다.

 


구는 아차산 내 산불취약지점 2곳에 설치된 각 3기씩 6기의 타워형 급수시설 및 지표분사형 스프링클러를 비롯 진화용 삽, 불갈퀴, 등짐펌프 등 산불발생 시 투입할 수 있는 777점의 진화장비를 갖추고, 주요 등산로변에 무인감시카메라 3대를 설치하는 등 산불초동진화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또 구청 공원녹지과 직원 19명으로 구성된 산불방지대책본부를 비상근무기간 중 평일 오후 9시,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구는 광진소방서, 광진경찰서, 군부대, 기타 유관기관과 긴밀한 공조를 통해 헬기진화, 소방차 및 소방대원 투입, 산불진화작업 지원, 차량통제, 응급환자 발생시 수송 등에 신속히 협력할 예정이다.

 


이 밖에 공원주변, 주요 등산로변, 취약지점 등 입산객이 많은 지역을 대상으로 인화성 화기물질 소지행위, 흡연행위, 불법소각행위 등을 단속하고, 아차산 입구에서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예방홍보와 산불인화물질 수거를 시작으로 주요 등산로에 현수막, 깃발 등 홍보물을 설치하고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산불예방 홍보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산불진화차를 1대 구매해 산불진화장비를 보강할 예정이며, 신속 진화를 위해 주요등산로 5개소에는 최대 3.4km까지 연결이 가능한 소방호스(수관) 및 보관함을 신설할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본격적인 해빙기를 맞아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만큼,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 산불 방지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