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 달에 한 번씩 도서관을 만나요
상태바
한 달에 한 번씩 도서관을 만나요
  • 서정익 기자
  • 승인 2019.03.14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도국주도서관, ‘와글와글 유치원’프로그램 운영

상도국주도서관(관장 김대원)은 4월부터 매월 1회 구립 양지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와글와글 유치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와글와글 유치원’은 2019년 찾아가는 도서관 프로그램으로 도서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지역의 유치원을 대상으로 매월 1회 강사가 직접 방문하여 동화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이와 함께 양지어린이집 원생들을 대상으로 도서관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프로그램은 재미있는 손유희와 그림책 동화 구연, 매체를 활용한 매체수업, 요리수업 활동 순으로 구성이 되고 유치원에서 이루어지며, 도서관 견학프로그램은 도서관이용교육 및 예절, 그림책과 연계한 체험독서활동 등 아이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상도국주도서관 김대원 관장은 “독서습관형성기의 유아들에게 책 읽기의 흥미를 높여주고, 유치원 및 학부모에게 상도국주도서관을 홍보하며,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독서습관을 조기에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상도국주도서관의 행사 및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동작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dongjak.go.kr) 또는 상도국주도서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상도국주도서관)를 통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