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자녀의 잠재력을 키우는 양육법”…송파구 28일 학부모 특강
상태바
“자녀의 잠재력을 키우는 양육법”…송파구 28일 학부모 특강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3.2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28일 오전 10시 송파구청 4층 대강당에서 학부모를대상으로 무료 특강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송파구는 주민의 자녀 양육을 돕기 위해 국내 최고의 명강사를 초청해 무료로 학부모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비즈니스 인문학>의 저자인 조승연 작가 등의 명강사를 초청해 5차례 학부모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은 SBS <영재발굴단>의 자문의사인 노규식 박사를 초청해 ‘자녀의 잠재력을 키우는 양육법’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노 박사는 두뇌교육 전문가로 <공부는 감정이다>, <두뇌맞춤형 학습법>, <중2병 완전정복> 등을 집필했다. SBS <영재발굴단>, EBS <부모성적표>, <생방송 부모 60분> 등의 프로그램에서 교육 관련 자문을 하고 있다.

노 박사는 이날 특강에서 아이들이 재능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아이들의 잠재력을 키우는 데 이상적인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두뇌 잠재력을 키우고 창의력과 정서적인 요소를 갖춘 아이로 성장시킬 수 있는 부모의 역할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유아나 초·중·고등학생 등의 자녀가 있는 학부모나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예비 학부모는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참가를 원하면 송파구 교육협력과(02-2147-2383)로 전화하거나 송파구 평생학습원 홈페이지(lll.songpa.go.kr)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3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아이들이 바라보는 세상을 부모가 함께 바라보며 잠재된 능력과 가능성을 열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