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것만 알면 취업돼지”…송파구-잡코리아 특강
상태바
“이것만 알면 취업돼지”…송파구-잡코리아 특강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3.25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잡코리아와 손잡고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무료 특별강좌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송파구는 잡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채용 정보 공유, 구인·구직서비스 향상, 플랫폼과 컨설팅 협력 등의 협약을 통해 구민들의 구직을 돕기로 했다. 

협약의 일환인 이번 특별강좌는 ‘이것만 알면 취업돼지’를 주제로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에서 이달 28일부터 진행된다. 5월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총 8회의 특별강좌가 열린다.  

우선 3월 28일 특강에는 현재 상반기 공채 시즌임을 고려해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입사지원서 작성법’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진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구직등록 및 1:1취업상담도 가능하다. 관심 있는 주민은 송파구 일자리정책담당관(02-2147-4910)이나 송파구·잡코리아·알바몬·캠퍼스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특별강좌 정원은 150명이다. 

이것만 알면 취업돼지 특별강좌는 4월부터는 ▲역량기반 자기소개서 작성법 ▲상반기 공채 포인트 및 취업전략 등의 주제로 이어질 예정이다.  

청년 구직자를 돕기 위해 송파구 청년일자리카페 4곳에서 4월 1일부터 청년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취업클리닉 ▲멘토링 ▲이미지컨설팅 ▲1:1일자리상담 등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조언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운영시간은 매일 저녁 6시에서 8시다. 프로그램 참석 인원은 3~6명 소수정예로 한다.

세부일정은 청년일자리카페 지점마다 다르다. 더 자세한 내용 확인과 프로그램 신청은 서울시 일자리 포털사이트(job.seoul.go.kr)에서 가능하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청년들이 고용절벽의 시대, 취업에 대한 불안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다“며 ”이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