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더불어 으뜸 관악구’를 함께 만들어 갈 주민(단체) 여러분을 찾습니다!~
상태바
‘더불어 으뜸 관악구’를 함께 만들어 갈 주민(단체) 여러분을 찾습니다!~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4.1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0일까지 사업별 최대 2억, 총7억원 규모의 협치과제 아이디어 모아

- 관악구민 위한 사업계획 수립부터 실행·평가까지 민·관 함께 진행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사업제안부터 계획수립, 실행, 평가까지 민·관이 함께하는 ‘2020년 협치사업’을 공

 

 

모한다.

기존의 주민에게서 아이디어를 제안 받는 수준의 주민참여 공모방식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사업의 제안부터 계획수립, 실행, 추후 평가까지 모든 과정을 주민·단체와 행정이 공동으로 참여해 적극적인 소통행정을 추진하기 위해서다.

 

경제·교육·복지·도시재생·환경·청년·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관악구민의 이익을 위해 민관이 협력해 진행할 수 있는 사업은 무엇이든 제안할 수 있다.

 

공모사업 총 예산규모는 7억원이며, 사업별 3000만원 이상 2억원 이하(단 행사성 사업의 경우, 3000만원 이상 5000만원 이하)를 지원한다.

 

관악구민 3인 이상 또는 관악구 소재 단체 누구나 오는 30일까지 구 홈페이지(참여/예약 > 참여신청 > 행정접수)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방문 또는 FAX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제안된 사업은 사업부서의 검토와 소규모 공론장의 의견청취를 거쳐 ‘관악구 협치회의’의 심사를 받게 되며 6월말 개최 예정인 ‘100인 원탁회의’를 통해 최종적으로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사업은 2020년부터 사업제안자, 사업실행부서, 협치회의 위원, 관련주민 등으로 구성된 실행추진반에 의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구는 현장에서 주민을 만나고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요정책과 사업에 주민이 참 주인이 될 수 있도록 소통과 협치행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협치 공모사업은 구정운영에 주민의 실질적인 참여를 보장하는 제도”라며 “구정기조인 ‘혁신·포용·협치’를 실현해 참여민주주의를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