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제8회 서울 도시농업박람회’ 성황리 마쳐
상태바
관악구, ‘제8회 서울 도시농업박람회’ 성황리 마쳐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5.2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6일~19일 동안 낙성대공원에서 열린 제8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 4일간의 대장정 마감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다채로운 볼거리 가득…모두의 축제로 호평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16일~19일까지 낙성대공원 일대에서 진행한 ‘제8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서울시와 관악구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도시농업박람회는 ‘도시농업과 건강’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1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전세계 7개 국가의 도시농업 전문가가 참여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운영됐다.

 

조금은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도 박람회기간 곳곳에서는 어린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핸드폰’이나 ‘카메라’를 들고 다니며 사진을 찍는 모습들을 쉽게 볼 수 있었으며, 예상보다 많은 인파가 몰려 축제의 흥을 더했다.

 

 

16일 개막식에서는 박준희 구청장의 환영사와, 옥진주 도시농업박람회 추진위원장의 힘찬 개회선언으로 축제의 서막을 알렸으며, 낙성대공원 일대 곳곳에서는 다양한 도시농업 부스들이 펼쳐졌다.

 

특히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친환경 도시농법으로 자란 수확물인 ‘오이’를 직접 따서 먹어보는 등 주민들과 함께 어울리고 소통했으며, 도시농업 체험 및 전시부스를 순회하며 박람회를 즐겼다.

 

둘째 날인 17일에는 메인 무대에서 ‘도시농부OX퀴즈’, ‘텃밭 보물찾기’와 같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즐거운 행사가 진행됐으며 도심 속에서 볼 수 없는 모내기 체험이 강감찬 텃밭에서 마련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주말인 18일과 19일에는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많이 참여했으며 특히 이날에는 TV 출연을 통해 대중적인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소년농부 ‘한태웅’ 군의 도시농부 토크콘서트 ‘왁자지껄 농부이야기’가 진행돼 큰 호응과 인기를 끌었다.

 

박준희 구청장은 “도시농업은 가족, 이웃과 함께 생산의 기쁨을 느끼고 소통을 통해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많은 분들의 일상 속에 도시농업이 확산되길 바라고, 앞으로 우리 관악구가 도시농업을 선도하는 자치구로 앞장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