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19 양천 Green 한마당’ 행사 22일 개최
상태바
‘2019 양천 Green 한마당’ 행사 22일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6.1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관련 퍼포먼스, 토이정크 아트대회 및 약 14개 체험부스 진행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22일 오전 9시 30분부터 양천공원에서 '2019 양천 Green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제24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개최되는 이날 행사는 구민들이 환경보호 및 에너지 절약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해보며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생활 속에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방법도 고민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 세계환경의 날 주제인 ‘대기오염 퇴치’에 맞춰 미세먼지 줄다리기 퍼포먼스와 함께 환경보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와 우수한 환경문예작품을 제출한 학생 등 총 44명을 대상으로 표창장 및 상장 수여식도 진행된다.

또한 버려진 장난감을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재활용해 새로운 작품으로 만드는 ‘토이정크 아트대회’도 오전 10시 30분부터 열린다. 사전에 참가 신청한 관내 초·중·고등학생 3~5명으로 구성된 총 30팀이 참여하며, 창의적인 작품을 제출한 최우수 1팀, 우수 3팀, 장려 5팀에는 상장도 수여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신재생에너지 체험 놀이터 ▲태양열 오븐 요리체험 ▲천연 제습기 만들기 ▲양말목 재활용 컵받침 만들기 ▲커피찌꺼기로 천연탈취제 만들기 ▲주물럭 천연비누 만들기 ▲에너지큐브 만들기 등 환경 보호와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밖에도 에코마일리지·가정용 미니태양광 등 홍보부스, 환경과 관련된 문예활동 우수작품 및 기후변화 사진전시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준비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녹색환경과(☎2620-485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