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지방자치행정대상 4년 연속 수상
상태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지방자치행정대상 4년 연속 수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6.2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행약자를 위한 배봉산 둘레길 조성사업 등 주민편의 향상 노력 인정
<전국매일신문 박창복기자>

동대문구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26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서 열린 ‘제9회 2019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행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정부·지자체·주민 간의 원활한 상호협력과 소통을 추구하고 지방자치단체 평가를 통해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2019 지방자치행정대상’은 민선7기 1주년을 맞아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우수하고 모범이 되는 지방자치단체장을 선정해 시상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전형적인 주거지역으로 녹지가 많지 않은 동대문구에서 유일한 산이자 해맞이 명소인 배봉산에 2013년부터 2018년까지 5단계에 걸쳐 둘레길을 조성했다. 

특히, 노인, 어린이, 장애인 등 보행약자들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무장애 숲길로 조성한 점에서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아 4년 연속 수상자로 선정될 수 있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앞으로 배봉산에 숲속 도서관을 건립하고 배봉산 야외 공연장도 리모델링 해 더욱 알찬 공간으로 가꿔나가는 것은 물론, 구정 전반에서도 주민들의 생활편의 향상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6일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서 열린 ‘제9회 2019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오른쪽)이 수상한 후 서재익 지방자치TV 해외총국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