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준희 관악구청장,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
상태바
박준희 관악구청장,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6.2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방자치단체 조례발의 및 통과실적, 공약이행 실적 등 모든 부문에서 높은 평가 받아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박준희 관악구청장이 26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2019 지방자치행정대상-대한민국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행정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민선7기 취임1주년을 맞아 우수하고 모범이 되는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표창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지방자치단체 조례발의 및 통과실적’, ‘공약이행 실적’, ‘투명성 및 청렴성’ 등을 평가·심사했으며 박 구청장은 모든 부문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민선7기 1년 동안 경제, 복지, 교육문화, 교통 등 총33건의 조례를 발의하고 100%의 통과 실적을 달성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구민들의 생활 전반에 대한 좋은 기반을 다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공약이행 부분에서는 6대 목표 72개 실천과제 중 2개 사업을 이미 완료하는 등 정상 추진해 나아가고 있으며, 지난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SA 최고등급’을 받기도 했다.

 

또 공약 제1호 완료사업인 ‘관악청’ 조성으로, 매주 화·목요일 구민들과 만나 소통‧공감하는 행정을 펼치고 있는 부분에서도 평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준희 구청장은 “민선7기 1주년에 즈음해 권위 있는 상을 받아 기쁘다”며 “그간의 큰 성과를 바탕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지방자치의 꽃을 피우는 관악을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