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중구, 올 여름은 '우리동네 워터파크' 로 모여라!
상태바
서울 중구, 올 여름은 '우리동네 워터파크' 로 모여라!
  • 서울 인터넷뉴스
  • 승인 2019.07.1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손기정체육공원(20일~21일)·장충초등학교(26~27일)에 물놀이장 운영
- 대형 3개 등 풀장 8개 설치, 각종 체험 프로그램·퍼레이드 마련
<전국매일신문 서울 인터넷뉴스>

서울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관내 어린이들의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을 위해 이달 두 차례에 걸쳐 어린이 전용 물놀이장인 '우리동네 워터파크'을 무료로 운영한다.

'우리동네 워터파크'는 오는 20일~21일 손기정체육공원 축구장과 26일~27일 장충초등학교 운동장에 각각 이틀간 마련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개방되는 가운데 보호자를 동반한 3~9세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다.

이곳에는 대형풀장(10m×10m) 3개와 중형풀장(8m×5m) 2개, 소형풀장(5m×5m) 3개가 설치되고 워터슬라이드, 에어보트, 워터롤 등도 곁들여 아이들의 물놀이 재미를 한층 더해준다.

물놀이는 수질 및 안전 관리를 위해 정오와 오후 2시에 각각 30분씩 휴식시간을 갖는다. 대신 그 시간에는 바투카다, 호다지쌈바 등 브라질 리듬공연으로 꾸며진 퍼레이드를 펼쳐 즐거움이 식지 않도록 한다.

이외의 즐길 거리로 물감놀이, 마술, 풍선아트, 전동카트 등 다양한 놀이·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아울러 그늘쉼터를 충분히 설치하여 동반한 부모나 보호자가 불편이 없도록 하고 푸드트럭도 자리 잡을 예정이다.

구는 올해를 기점으로 여름 워터파크 행사를 매년 발전시켜 중구 대표 여름축제 및 어린이 휴양 이벤트로 정착시킨다는 계획이다.

서양호 구청장은 "우리동네 워터파크는 물놀이하러 멀리 갈 것 없이 동네에서 시원하게 즐기자는 취지로 기획한 이벤트"라며 "아이들에게 좋은 여름 추억으로 남도록 알차고 안전하게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정익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