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작은도서관에서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독서·체험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금천구, 작은도서관에서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독서·체험프로그램 운영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7.22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름방학 맞아 공립작은도서관에서 문화행사 및 각종 프로그램 운영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참가 신청은 각 작은도서관 SNS(네이버 밴드),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선착순 접수

- 7개 작은도서관이 ‘만화책의 밤’ 릴레이 행사 추진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7월말부터 여름방학을 맞아 (공립)작은도서관에서 도서관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채로운 행사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먼저 주요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역사 속에서 멘토 찾기(초등 3~5학년) ▲책이랑 생각이랑(초등 1~2학년) ▲동화나라 코딩나라(초등 1~3학년) 등을 운영한다.

 

체험프로그램은 ▲미니어처와 클레이(초등 1~6학년) ▲가족합창프로그램 ‘소리친구’(유아~성인) ▲보드게임 타고 독서누리(초등 1~3학년) 등이 있다.

 

문화행사로는 ▲신통방통 세가지말 인형극 ▲청개구리와 함께하는 빛그림 여행 ▲국악공연극 ‘토끼가 어떻게 생겼소’ ▲‘세상에서 가장 큰 가마솥’의 저자 김규택 동화작가와의 만남 등이 준비돼 있다.

 

또 꿈씨어린이 작은도서관에서는 ‘Have a good time’ 특화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여름방학 한 달 동안 대학생 재능기부로 프리토킹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만화책을 좋아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초등 3~6학년)으로, 공립작은도서관 3개소, 사립작은도서관 4개소가 모여 마음 놓고 만화책을 볼 수 있는 ‘만화책의 밤’ 행사를 7월 25일~8월 14일까지 릴레이(relay)로 진행한다.

 

만화책은 총150여권이다. 선정적인 내용이 담겨 있거나, 학습위주 도서는 제외하고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으로 선정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직접 해당 도서관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문화행사 및 각종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선착순이며 각 도서관별 네이버 ‘밴드’, 전화 또는 방문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작은도서관 및 구 문화체육과(☏02-2627-285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