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전통시장과 도시재생의 결합위한 도시재생대학 개최
상태바
성북구, 전통시장과 도시재생의 결합위한 도시재생대학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8.2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전통시장 현대화 사업에서 벗어나 주거지 재생과 결합방식
<전국매일신문 박창복기자>

▲13일 장위동 벤처창업지원센터에서 열린 도시재생대학에서 참석 주민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오는 10월 8일까지 전통시장 연계형 근린재생 희망지사업과 관련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도시재생대학을 개최한다.

전통시장 연계형 근린재생 사업이란 기존 전통시장 현대화 사업방식에서 탈피해 주거지 내 쇠퇴한 전통시장 활성화는 물론 주거지 재생을 결합하여 마을과 시장 간 연계를 강화하는 사업이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전통시장 연계형 도시재생사업의 이해’라는 강의내용을 시작으로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누어 총8회(2019.8.13.~10.8,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장위동 벤처창업지원센터 멀티미디어실) 진행되므로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들은 언제든지 참여가 가능하다.

이승로 구청장은 “지역의 특성을 잘 담는 것과 다양한 주체의 적극적인 참여가 가장 중요한 사업이므로 지역주민과 전문가 등 함께 참여하고 우리 지역의 바람직한 도시재생방향을 제시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현장에 조성된 주민들의 현장 거점 공간인 ‘장위마을 소통방’에서는 사업이 완료될 때까지 마을의제 발굴, 주민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통시장 연계형 근린재생 희망지사업 및 도시재생대학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성북구청 도시재생과(☎02-2241-2772), 장위마을 소통방(☎070-8150-809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