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청년대상 취업특강·멘토링 파티 참가자’ 모집
상태바
관악구, ‘청년대상 취업특강·멘토링 파티 참가자’ 모집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8.2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브스 1000대 기업 취업 전략 특강, 외국계 기업 현직자와 직접 소통하며 궁금증 해소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8월 23일까지 200명 선착순 모집, 관악구 거주자 우선 선발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외국계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한 ‘포브스 1000대 기업 합격하기 특강 &

 

멘토링 파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청년취업특강 & 멘토링 파티’는 일방적인 전달방식의 기존의 강의를 탈피해 실질적인 취업전략을 세우고, 외국계기업 현직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초점을 뒀다.

 

오는 9월 3일 오후 3시부터 구청강당에서 개최되는 ‘특강 & 멘토링 파티’는 외국계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취업전략 특강과 현직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멘토링을 진행해 평소 외국계 기업 취업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취업전략을 세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외국계 기업 채용프로세스 ▲외국계 기업의 면접방식 ▲자기소개서 작성법 ▲외국계 취업 팁 전수 ▲현직자 멘토의 강연 및 그룹 멘토링 등 다양한 내용으로 6시간 동안 알차게 진행된다.

 

 

먼저 1부에서는 기본교육 및 서류전형, 면접 등에 대한 공략과 Q&A를 통해 취업전략을 세우는 자리가 마련돼 있다. 이어 2부에서는 4개기업 현직자 멘토의 강연 및 구글코리아, LG전자, 한국3M, 한국UPS 등 기업현직자와의 그룹멘토링을 통해 청년들에게 생생한 취업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 & 멘토링 파티는 구 홈페이지(분야별정보>청년>청년소식)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구 청년정책과(02-879-5931)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청년들이 취업준비를 할 때 국내기업뿐 아니라 관점을 넓혀 외국계 기업까지 고려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이며 생생하고 직접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준비한 행사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