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장위1동, 주민들과 함께 나선 방역 봉사활동
상태바
성북구 장위1동, 주민들과 함께 나선 방역 봉사활동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8.2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곡시장 주변 골목길 및 빗물받이 등에 연막 및 분무소독을 실시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1동에서는 장마가 끝난 후 주민단체들의 자발적인 방역봉사로 인해 이웃들로부터 칭찬을 받고 있다. 

이들은 서로 새마을지도자 방역봉사대(대장 이상옥) 대원들과 장곡시장 상인회 회원들로 이뤄진 봉사단원으로 지난 21일 장곡시장 주변 골목길 및 빗물받이 등에 연막 및 분무소독을 실시했다.

 봉사대원들은 방역차량을 이용해 장곡시장 인근구릉지 골목길 등을 방역했고 차량이 들어가지 못하는 좁은 골목길에는 휴대용 연막분무소독기와 휴대용 분무소독기를 메고 방역하는 등 장곡시장 좁은 골목길까지 꼼꼼히 연무방역을 했다.

더불어 가꿈 주택 골목길에는 휴대용 연막분무소독기를 메고 방역을 했으며, 주민들은 봉사대원들과 함께 방역작업을 돕는 등 협조를 아끼지 않았으며  봉사대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처럼 주민들의 작은 불편도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새마을지도자방역봉사대 대원들의 봉사로 누구나 살기 좋은 마을이자 사랑이 넘치는 마을로 거듭나고 있다.이주남 장위1동장은 “막바지 더위가 있는 이 시기에 주민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땀을 흘리는 새마을지도자 방역봉사대 대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다”며 “동주민센터에서 도울 수 있는 점이 있다며 다 함께 나서서 돕게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