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글마루도서관, 세계문화 알리미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송파글마루도서관, 세계문화 알리미 프로그램 운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8.2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부터 선착순 온라인 접수, 다문화 이해 및 세계문화 향유 기회
<전국매일신문 박창복기자>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용모) 송파글마루도서관에서는 오는 8월 27일부터 초등학생 대상 세계문화 알리미 프로그램을 운영 한다고 밝혔다. 

세계문화 알리미 프로그램은 결혼 이주여성의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내국인의 다문화 이해 및 세계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8월 27일부터 9월 17일까지 매주 화요일 4시, 5시 초등 1·2학년 15명을 대상으로 2개 반으로 운영되며 ▲몽골 ▲캄보디아 ▲베트남 ▲중국의 언어, 전통음식, 전통의상, 전통놀이 소개 및 체험을 진행한다.

도서관 관계자는“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다문화 프로그램은 글로벌 시대에 세계에 대한 안목과 생각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도서관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이 다문화 사회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접수는 8월 23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회원증을 발급받으신 정회원만 가능하다. 또한 해당 연령대의 참여 대상자 아이디로만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www.splib.or.kr/spjlib) 공지사항 및 전화(☎02-449-8855, 내선21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