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미세먼지 수치 CCTV 전광판에서 확인하세요”
상태바
광진구 “미세먼지 수치 CCTV 전광판에서 확인하세요”
  • 이신우기자
  • 승인 2019.09.2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대기질 알림서비스… 강변역 주변 등 10곳 우선 선정 서비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이달부터 주정차위반 단속용 CCTV의 단속안내 전광판을 활용해 대기질 정보와 행동요령을 주민에게 알리는 ‘스마트 대기질 알림 서비스’에 들어갔다.

 


알림 서비스는 미세먼지 수치, 오존농도 등 대기질 정보와 폭염주의보 등 기상특보 및 행동요령까지 다양한 정보를 주민에게 실시간으로 알려 주민이 바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관내 주요도로에 설치된 주정차위반 단속용 CCTV 전광판 40개소 중 유동인구와 차량통행이 많은 강변역 주변 등 10곳을 우선 선정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광판에는 미세먼지 및 오존 등 대기질에 따라 좋음, 보통, 나쁨, 매우나쁨 4단계로 색깔을 달리해 표시되며, 매우나쁨 단계인 미세먼지주의보 발령 시 전광판을 통해 마스크 착용 및 외출자제 등 행동요령을 신속하게 알린다.

 


구는 향후 모든 주정차위반 단속 CCTV 전광판에 ‘스마트 대기질 알림 서비스’를 전면 시행하고, 일반 생활도로에도 전광판을 추가 설치해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 연내 설치될 서울시 도시데이터 복합센서의 수집 데이터를 연동하여 기존보다 더 정확한 실시간 대기질 정보를 지역별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기존의 자원을 활용해 예산을 절감한 신규 사업으로 주정차위반 단속 및 안내 등 주목적에 충실하되 주민의 건강관리 및 환경보호까지 고려했다”며 “앞으로도 주민에게 쉽게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사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