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정부합동평가 서울시 자치구 1위
상태바
금천구, 정부합동평가 서울시 자치구 1위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10.1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 정부합동평가 지난해 서울시 6위에서 1위로 껑충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70개 정량지표 중 52개 지표 목표달성, 노력도 20점 만점에 16점 획득

- 장애인생산품 등 구매지표에서 우수한 성적, 일자리지표 전반에서도 높은 평가

- 재정인센티브로 서울시 특교세 34,330천원 확보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2019년 정부합동평가’에서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1위를 달성했다.

 

이는 지난해 평가결과 6위에 이어 5단계 상승한 결과로, 이에 구는 재정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34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정부합동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지방자치단체에서 수행하는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국가주요시책 등을 관계 중앙행정기관과 합동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매년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정량 및 정성평가를 진행한다.

 

서울시는 이번 정부합동평가에서 행정안전부 평가기준을 바탕으로 5대 국정목표 정량지표 70개(80점)와 자치구 노력도(20점)를 평가했다.

 

구는 지표담당자교육 및 부구청장 보고회 등 지표실적을 꾸준히 관리해온 결과, 70개 정량지표 중 52개 목표를 달성, 노력도 20점 만점에 16점을 획득해 서울 자치구 중 1위를 기록했다.

 

특히, 구는 ‘마을기업제품’, ‘사회적기업 제품’, ‘장애인생산품 구매지표’ 등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뒀다. 또 일자리 질 개선 실적, 공공취업지원기관의 취업자 수 등 일자리 지표 전반에 대해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성훈 구청장은 “주민 삶의 질 향상의 판단척도가 되는 정부합동평가에서 금천구가 서울시 자치구 중 1위에 선정된 것은 전직원들이 모두 합심해 이뤄낸 결과물이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을 통해 구의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주민을 위한, 주민에 의한 정책들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