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대문구, 가수 김현식 조형물 설치 및 가요제 개최
상태바
서대문구, 가수 김현식 조형물 설치 및 가요제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19.10.1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오는 19일 신촌 창천문화공원에서 가수 김현식 스토리텔링 조형물 제막식에 이어 ‘제5회 김현식 가요제’를 개최한다.

 

김현식은 생전에 그룹 ‘신촌블루스’로 활동하는 등 신촌과 인연이 깊은 가수로, 내 사랑 내 곁에, 비처럼 음악처럼, 사랑했어요 등의 히트곡들을 남기고 1990년 서른셋의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구는 이런 고인을 추억하고 회상할 수 있도록 과거 열창하던 모습을 형상화 해 조형물을 제작했다. 제막식에서는 김현식의 발자취를 따라 80년대 추억의 신촌 명소들이 소개되고 현악 공연도 펼쳐진다. 또 김현식의 앨범 재킷과 생전 활동 모습을 담은 사진도 전시된다.

 

구는 제막 행사에 이어 창천문화공원 특설 무대에서 가수 김현식을 추모하고 열정과 꿈을 지닌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하기 위한 ‘제5회 김현식 가요제’를 개최한다.

 

가요제에서는 온라인 신청과 동영상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10개 팀이 무대에 올라 자신들이 재해석한 김현식의 노래들로 열띤 경연을 펼친다. 이같은 본 경연 외에도 록밴드 ‘부활’의 보컬로 활약한 김동명이 출연해 가요제를 빛낼 예정이다.

 

가요제에서 1~3위로 입상한 팀은 김현식 조형물이 있는 창천문화공원 공연장에서 내달 중 버스킹 공연을 통해 다시 한 번 시민 관객들에게 음악재능을 선보인다.

 

구 관계자는 “이번 김현식 스토리텔링 조형물 제막식과 가요제를 통해 고인의 노래가 많은 이들의 가슴속에 기억되고 신진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