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2019 금천구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상태바
금천구, ‘2019 금천구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10.2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4일 오전 11시~오후 7시,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B,C동 조경광장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사회적경제기업, 마을공동체, G밸리기업 등 40여개 기업 홍보부스 운영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금천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최로 오는 24일 오전 11시~오후 7시까지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B,C동 조경광장에서 ‘2019 금천구사회적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한 ‘금천구사회적경제 한마당’은 다양한 경제주체가 함께 모여 상호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고 제품 및 서비스홍보를 통해 사회적경제가치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비롯해 G밸리기업, 마을공동체 등 40개 기업이 참여해 생필품, 먹거리, 의류, 공

 

예품 등을 만나는 사회적경제 장터가 열린다. 또 즐거운 스탬프투어와 퀴즈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를 더 재미있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축하공연으로는 금천구사회적경제기업들(☏070-4432-3792~3)의 합창과 마을기업 민들레워커협동조합의 패션쇼 ‘손 끝에서 피어나는 손 꽃세상’, 사회적기업 하늘에가 기획한 뮤지컬공연 ‘가을 밤의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구는 홈페이지 및 밴드,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과 사업에 대한 홍보를 실시하고 공공구매간담회, 사회적경제워크숍, 사회적경제아카데미를 진행하는 등 사회젹경제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그동안 지역사회에 사회적경제에 대해 꾸준히 알려온 결과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실적과 기업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며 “사회적경제가 대중에 더 가까이 다가가고, 우리 생활 속에 녹아들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