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종로구, 주얼리 기획전 ‘Jewelry in Jongno' 24~25일 개최
상태바
종로구, 주얼리 기획전 ‘Jewelry in Jongno' 24~25일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19.10.2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24~25일 청진공원에서 주얼리 기획전 ‘Jewelry in Jongno' 을 개최한다.

 

국내 최대 규모 귀금속 시장인 종로1가~5가 일대는 커플, 신혼부부 등 합리적 가격으로 주얼리를 구입하려는 이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구는 이처럼 지역을 대표하는 귀금속 산업의 홍보 및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주관 반지위크(주얼리 특별 프로모션기간)가 오는 31일까지 열리는 데 맞춰 귀금속 산업 활성화에 힘을 보태자는 것이다.

 

이번 주얼리 기획전은 국내 유수의 귀금속 업체 및 공방 제품들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주얼리 제품 전시와 구입이 가능하며 각종 체험프로그램 진행, 귀금속 거리 홍보 등을 펼치기 때문이다.

 

우선 총 20여개 주얼리 판매 부스에서 귀걸이, 목걸이, 반지, 팔찌 등을 판매하고 체험 부스에서는 주얼리 만들기 유료 체험을 연다, 그러나 구매 고객이 뽑기 이벤트에 참여해 당첨됐을 경우 무료로 ‘나만의 특별한 주얼리’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주얼리 홍보 부스에서는 서울주얼리지원센터가 추진하는 제품 클리닝 및 감정 서비스, 반지 사이즈 측정 등 각종 사업을 알린다. 종로홍보관에서는 주얼리 직업의 세계, 크리에이터 ‘하늘수아’의 귀금속거리, 서순라길 소개 영상, 중국 파워블로거(왕홍)의 한국 주얼리 신진디자이너 소개 등 주얼리 홍보 영상을 상영한다.

 

아울러 나의 탄생석 맞추기 이벤트를 열고 12개의 탄생석 중 나의 탄생석에 투표하는 참가자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제로페이 결제 고객에게도 볼펜 등의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제로페이 사용법을 알려주는 부스도 별도 운영한다.

 

구 관계자는 “종로는 전국 주얼리 업체의 약 20%가 밀집돼 있는 명실상부 주얼리 산업의 중심지”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뛰어난 실력을 겸비했음에도 불구하고 적당한 판로가 없어 자신의 주얼리를 세상에 알리지 못한 이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