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종로구, ‘전통 한의학, 종로와 만나다’ …‘2019 종로 건강포럼’ 20일 개최
상태바
종로구, ‘전통 한의학, 종로와 만나다’ …‘2019 종로 건강포럼’ 20일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19.11.1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20일 구청에서 주민들과 건강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한 ‘2019 종로 건강포럼’을 개최한다.

 

‘전통 한의학, 종로와 만나다’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주민들 스스로 건강한 습관을 갖도록 실생활에서 유용한 한의학 지식을 전달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현직 한의사들이 종로를 중심으로 한 한의학의 역사부터 잘못된 생활습관을 고치고 효과적으로 거북목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첫 강의 ‘조선 한의학의 중심, 종로’에서는 서울시한의사회 박용신 부회장이 종로를 중심으로 한 한의학의 역사에 대해 알기 쉽게 들려준다.

 

두 번째 강의 ‘거북목 예방 어렵지 않습니다!’는 종로구한의사회 이승환 부회장이 척추의 구조와 경락에 대한 이해, 잘못된 생활습관, 거북목이 몸에 미치는 악영향, 효과적인 거북목 예방법 등을 강의한다.

 

구는 부대행사로 건강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저염식생활 상담, 절주와 금연 상담, 혈압‧혈당 측정 등을 돕는다. 막간행사로 구가 자체 개발한 건강체조를 시연해보는 시간도 진행도 가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