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상태바
영등포구,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11.19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2일부터 1월 31일까지 구청, 동주민센터 등 근무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겨울방학을 맞아 12월 2일부터 10일까지 ‘2020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 70명을 모집한다.

구는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통해 영등포구 거주 대학생들이 방학 기간 중 구정을 체험하고, 값진 사회 경험을 통해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

대학생 아르바이트 근무자는 2020년 1월 2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동안, 주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하루 5시간 근무하게 된다.

모집일 기준 영등포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학 재(휴)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방송통신·사이버대학교, 졸업예정자, 대학원생은 제외된다.

대학생들은 근무 기간 중 구청, 동주민센터 등에 배치돼 △행정업무 보조 △현장 조사 △민원 안내 등 다양한 업무를 맡으며 구정 업무의 흐름을 이해하게 된다.

임금은 중식비를 포함해 하루에 4만8950원을 받으며, 근무일수를 모두 채울 경우 주휴수당을 포함해 월 117만4,800원을 받는다.

신청은 구 홈페이지(www.ydp.go.kr)에 접속해 통합 예약 카테고리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구는 내달 12일 공개 전산 추첨으로 최종 대상자를 선발하며, 참관을 희망할 경우 신청 시 체크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총 70명이며, 그중 14명은 사회적 배려 대상인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본인․자녀) △차상위계층(본인․자녀) △의료급여 대상자(본인) △등록 장애인(본인), △다자녀 가구(3자녀 이상) 등에 해당되는 학생을 우선 선발한다.

선발 결과는 내달 13일 구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선발된 대학생에게는 개별 문자 안내한다.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관련 궁금한 점은 사회적경제과(☎2670-1666)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대학생들이 근무를 시작하기 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전반적인 직무 내용을 알리고, 근무 기간 중 취업 교육, 간담회 등을 열어 대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