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원시 ‘사람 중심 글로벌 마이스 플랫폼’ 조성
상태바
수원시 ‘사람 중심 글로벌 마이스 플랫폼’ 조성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18.08.16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컨벤션센터 개관·운영관리 종합계획’ 수립…연면적 9만 7620㎡ 규모
복합단지로 개발 12월까지 내·외부 마감 공사·시운전 거쳐 내년 4월 개관

 경기도 수원시가 내년 개관하는 수원컨벤션센터의 운영을 ‘사람 중심 글로벌 마이스 플랫폼’으로 만들기 위해 ‘수원컨벤션센터 개관 및 운영관리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수원컨벤션센터는 광교택지개발사업지구 내에 건립 중이며 지하 2층, 지상 5층, 연면적 9만 7620㎡ 규모로 컨벤션센터와 광장으로 조성된다.


 현재 57%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컨벤션센터는 백화점, 호텔, 쇼핑몰 등 부대시설도 건립해 컨벤션센터 일원을 마이스복합단지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며 오는 12월까지 내·외부 마감 공사를 하고, 시운전을 거쳐 내년 4월 개관할 예정이다.
 ‘수원컨벤션센터 개관 및 운영관리 종합계획’에 따르면 컨벤션센터 운영 비전은 ‘사람 중심 글로벌 마이스 플랫폼’이다. 비전 실현을 위해 ‘전문화’, ‘활성화’, ‘글로컬화(glocalization)’ 등 3대 목표와 핵심 전략을 설정했다.


 ‘전문화’ 전략은 시설 운영·관리, 행사 개발·유치를 전문화하는 것이다. 컨벤션센터 설계·준공·운영 관리 경력이 있는 시설 운영 전문가에게 운영을 맡기고, 에너지·안전 관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시설을 관리할 계획이다.
 또 수원형 특화사업을 발굴하고, 시장분석으로 시작해 마케팅, 유치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유치 시스템’을 만들 예정이다.


 수원시는 현재 ▲아시아태평양 마이스 비즈니스 페스티벌(APMBF) ▲대한화학회 춘계학술대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수원정보과학축제 ▲대한응급의학회 추계학술대회 등 5개 행사를 유치했고, ‘유네스코 평생학습도시 제4차 국제회의’, ‘지방자치박람회’ 등 다수 행사 유치를 협의 중이다. 현재 대관 신청은 100여 건에 이른다.


 또 시는 ‘책임준공 태스크포스팀’과 ‘운영준비단’을 구성·운영하며 수원컨벤션센터 개관을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다. 수원시 공직자, 건설사업관리단·시공사 관계자 등 30여 명으로 구성된 책임준공 태스크포스팀은 공정별 문제점 파악, 해결 방안 모색, 유지관리 데이터베이스 구축·매뉴얼 작성 등 컨벤션센터가 원활하게 건립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을 한다.


 이장환 수원시 도시개발과장은 “수원컨벤션센터 개관·운영관리 종합계획을 차질없이 실행해 ‘마이스 도시 수원’의 위상을 높이겠다”면서 “수원컨벤션뷰로, ㈜킨텍스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수원시가 국제적인 마이스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