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평택시, 2019년 상반기 계약심사 운영으로 예산절감
상태바
평택시, 2019년 상반기 계약심사 운영으로 예산절감
  • 평택/ 김원복
  • 승인 2019.07.10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평택/ 김원복>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19년도 상반기에 각종 사업의 발주 전 원가 산정의 적정성을 심사하는 계약심사 제도 운영으로 시민의 재산 29억 8500백만원을 절약했다고 밝혔다.
 
시의 계약심사 운영 내용을 보면 공사분야에서는 98건의 사업에서 23억 8800백만원 그리고 용역사업 52건에서 5억 9700백만원을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2010년부터 감사관 내 기술감사팀에서 계약심사 제도를 운영하여 잘못 산정된 물량 및 단가, 각종 제비율을 조정하는 한편, 현장 확인을 통해 여건에 맞지 않는 불필요한 공정을 없애고 시공방법을 개선하는 등 설계오류로 인한 예산낭비를 최소화하여 지방재정의 건전하고 효율적인 운용을 도모해 왔다.
 
평택시 관계자는 “급격한 인구 증가 및 양적 규모 확대로 각종 개발사업 수요가 커짐에 따라 매년 사업예산 또한 증가하고 있어 적정한 원가 산정을 통한 예산절감도 중요하지만, 실적을 위한 무조건적인 감액보다는 공공 사업의 품질도 고려한 합리적인 비용 산출로 발주부서의 사업 추진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시는 재정 운영의 원칙과 기준을 세우고, 사업추진의 타당성, 적법성 등을 세세하게 검토하는 한편, 지속적인 이행실태 점검을 통한 심사제도의 정착으로 건전한 지방재정운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평택/김원복기자.kimwb@j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