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 화성시 동탄2 경기교육도서관 건립 추진, MOU 통해 가속화 할 것으로 전망
상태바
경기 화성시 동탄2 경기교육도서관 건립 추진, MOU 통해 가속화 할 것으로 전망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19.09.10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화성/ 최승필기자>

경기 화성시 동탄2 경기교육도서관 건립 추진이 업무협약(MOU)을 통해 가속화 할 것으로 전망된다.

10일 경기도교육청과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인 이원욱(화성 을) 국회의원, 화성시 간 ‘경기교육도서관 MOU 동의안’이 경기도의회 통과를 통과했다.

이에 따라 오는 23일 동탄출장소에서 도교육청과 이 의원, 화성시 간 ‘경기교육도서관 건립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는다.

이번 MOU는 27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동탄2신도시 공공 10부지 내 5만㎡중 1만㎡에 경기교육도서관을 건립, 학생과 지역주민을 위한 지식정보 확산 및 지역사회 커뮤니티 강화에 기여하게 된다.

이 의원은 그동안 동탄2신도시에 도교육청 차원의 도서관을 건립, 동탄2신도시 주민과 학생들이 교육활동과 연계하는 등 교육 인프라 확충에 주력해 왔다.

이번 MOU로 화성시는 부지를 제공하고, 도교육청은 도서관을 운영·관리키로 하는 등 도내 최고의 도서관을 건설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이 의원은 “동탄2신도시에 경기도 대표 교육도서관이 생기게 돼 기쁘다”며 “이재정 교육감과 서철모 시장이 잘 협력해 국내 최고의 도서관을 마련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최승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