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원시, 권선구 자목지구 지적재조사 사업 주민설명회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 자목지구 지적재조사 사업 주민설명회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18.11.1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수원시는 최근 ‘권선구 자목지구’ 지적재조사 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지적 재조사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수원시는 현재 ‘자목지구 실시계획’을 수립하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목지구 실시계획은 수원시 지적재조사 연차별 추진계획에 따른 것으로 ▲사업지구 현황 ▲사업비 추산액 ▲일필지조사(一筆地調査)에 관한 사항 ▲사업의 시행에 관한 세부계획 ▲측량에 관한 시행계획 등을 담고 있다.


 자목지구 사업대상은 호매실동 627번지 일원 290필지 11만 5749㎡로 토지이용현황과 지적공부 등록사항이 일치하지 않는 지형변동형 지적불부합지 토지다.
 수원시는 이날 설명회에서 ▲지적재조사사업 목적·지구선정 배경 ▲사업지구 개요·추진 절차 ▲토지소유자협의회 구성·역할 ▲토지소유자 동의서 제출방법 ▲일필지조사·경계설정에 따른 주민 협조 사항 등을 안내했다.


 시 관계자는 “지적재조사사업 지구 지정 요건인 토지소유자 2/3 이상의 동의서를 징구(徵求)해 지적재조사 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친 후 사업지구로 지정하고, 일필지조사·지적재조사 측량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곽호필 수원시 도시정책실장은 “주민들이 지적재조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앞으로 ‘찾아가는 안내 서비스’를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