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평군 “융합행정체계 구축 매진”
상태바
양평군 “융합행정체계 구축 매진”
  • 양평/ 홍문식기자
  • 승인 2018.11.1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첫 언론 정례 브리핑 개최…양평 김장보쌈 축제 홍보사항 전달
감사기능 독립·전산·통신 분야 전면 개편 등 시민성장 조직개편안 설명

 경기 양평군은 최근 군청 브리핑룸에서 민선7기 첫 언론 정례 브리핑을 개최했다.


 언론 정례 브리핑은 정동균 양평군수의 소통과 협치를 위한 민선7기 주요 공약 중 하나로 이날 조규수 홍보감사담당관이 양평군 조직개편안 설명과 양평 김장보쌈 축제에 대한 홍보사항을 전달했다.


 먼저 조규수 담당관은 조직개편과 관련, 민관협치와 부서협력, 시민성장을 원칙으로 협치와 기획, 조정 기능을 강화하고, 부서간 연계와 조정 활성화를 통한 융합행정체계를 확립하는 등 상시적인 시민참여를 통한 시민성장을 지원해 나가는 개편안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부군수 직속의 협치와 협업을 전담할 소통협력담당관 신설, 감사기능을 독립, 평생교육과 재설계, 전산 및 통신 분야에 대한 전면 개편, 농업정책과 농업기술센터의 통합, 축산과 신설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인허가 통합부서를 분리해 각 인허가 업무별 원 소속부서로 기능을 이관하는 생태허가과 전면 개편에 대한 방향과 구석구석 촘촘한 복지서비스망 구축을 위한 12개 읍면의 복지팀 신설에 대한 개편안 내용을 밝히기도 했다.


 개편 일정과 관련해서는 지난 5일까지 입법예고를 마친 가운데 오는 9일 조례규칙 심의를 거쳐 이달 중순 경 개정안의 의회 상정과 12월 초 개정안 공포를 통해 같은 달 중순 인사 작업에 착수하고, 12월 말까지 사무공간 재배치에 나선 후 내년 1월1일자로 개편을 완료하게 된다.


 이어 조규수 담당관은 김장보쌈 축제와 관련, 지난 2015년 제1회 김장축제와 2017년 김장문화축제에 이어 올해 추진되는 2018 김장보쌈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 될 수 있도록 언론인들이 축제 홍보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