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시, 관련부서 공직자들의 끈질긴 협의로 장기간 방치
은닉 공유재산 발굴 수억원 시 재정 확충에 큰 성과
상태바
시, 관련부서 공직자들의 끈질긴 협의로 장기간 방치
은닉 공유재산 발굴 수억원 시 재정 확충에 큰 성과
  • 남양주/ 김갑진기자
  • 승인 2019.02.20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남양주시 관련 부서 공직자들의 끈질긴 협의로 장기간 방치된 은닉토지 2필지와  아파트 3채등 수억원에 달하는 은닉 공유재산을 발굴하는 등  시 재정 확충에 큰 성과를 거둬 화제다.

20일 시에 따르면 경기 남양주시 퇴계원면 퇴계원리 소재 S아파트 진입도로 70-81번지 등 2필지 도시계획도로 준공 후 시에 기부체납되지 않고 토지소유자(국방부)와 사업시행자(주택도시보증공사)간 장기 미해결 소유권 문제로 14년간 방치된 은닉 공유재산을 발굴해 소유권 정리 및 아파트 기부체납의 성과를 얻었다.

시는 은닉토지에 대해 지난해 8월경 퇴계원면 소재 군부대가 이전하면서 알게 됐고 이후 7개월 이상 끈질지게 국방부와 육군본부 그리고 주택도시보증공사와의 협상을 통해 얻어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시는 당초 도시계획도로 부지에 대한 국방부와 주택도시보증공사간 "기부 대 양여 사업"협의를 종결하고 국방부가 보증공사로 양여하기로 한 도로부지는 매입하고 주택도시보증공사가 국방부로 기부하려 했던 아파트 3채를 시가 기부체납 받기로 함에 따라 3자간의 복잡한 소유권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었다.

시는 은닉 재산발굴을 통해 7억5000만원(아파트 3채)상당의 시 재정 확충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시는 기부채납 아파트 3채는 관계법령 검토를 통해 독립유공자.다자녀 임대주택, 청년쉐어하우스, 직원쉐어하우스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계획이다.

우상현 행정안전실장은 "재산관리의 전문성과 업무 연속성 등을 고려하여 개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현안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적재적소 맞춤형 인사운영과 숨은 세원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