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협치 활동 강사 양성과정 내달 10일부터 운영
상태바
군포시, 협치 활동 강사 양성과정 내달 10일부터 운영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19.03.15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군포시가 협치 행정 실현을 최일선에서 함께할 시민을 공개적으로 모집한다.
 민선 7기의 핵심 가치인 ‘상생과 소통, 포용과 혁신’을 행정에서 실현하는 협치에 대한 이해를 시민사회에 확산하고 시와 시민을 단단하게 이을 활동가들을 양성하기 위함이다.
 이와 관련 시는 ‘군포시 협치 활동 강사 양성과정’을 기획 내달 10일부터 오는 5월 23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적극적인 참여자 2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14일 시의 따르면 무료로 운영될 이번 양성과정에는 협치 활동으로 도시 발전에 기여하고 싶은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총 7회의 강의를 수료한 참여자들은 앞으로 지역 내 각종 회의 소모임 등을 찾아가 협치 홍보 및 교육 활동 등을 진행하게 된다.
 교육 과정은 해당 기간 내 매주 목요일 오전에 시행되며(첫 강의만 수요일)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오는 18일부터 29일 사이에 시청 3층 정책감사실 정책100인위원회팀을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https://goo.gl/forms/RQG5JHkA3rL3twRi1)으로 신청하면 된다.
 더 자세한 교육 내용과 일정 등의 정보는 시청 홈페이지(www.gunpo.go.kr→열리시정→군포 알리미→새소식)의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정책감사실에 문의(031-390-0859)하면 알 수 있다.
 이에대해 신청하 정책감사실장은 “군포는 협치 행정 실현을 위해 시민이 능동적 협치 파트너로 시정에 참여할 공간과 시간을 넓히려 노력하고 있다”며 “협치 활동가 양성은 그 일환으로 실효성 있는 제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