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 어린이집 관리시스템, 신규 이용자 돕기 위한 보육코디네이터 운영
상태바
경기도, 어린이집 관리시스템, 신규 이용자 돕기 위한 보육코디네이터 운영
  • 최승필기자
  • 승인 2019.05.19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최승필기자>

경기도는 어린이집 표준 회계프로그램인 ‘경기도 어린이집관리시스템’의 신규 사용자를 돕기 위한 ‘보육코디네이터’를 운영한다.
 
19일 도에 따르면 ‘보육코디네이터’는 재무회계역량을 갖추고 시스템 사용이 능숙한 어린이집 원장 중 어린이연합회의 추천을 받아 선정, 1기와 2기로 나눠 운영된다.
 
제1기 보육코디네이터는 이달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중 17명을 위촉, 오는 7월까지 실무교육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이어 다음달 민간·가정어린이집 원장을 중심으로, 제2기 코디네이터 30여명을 위촉, 7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어린이집은 어린이집관리시스템 홈페이지(www.accgg.co.kr)의 ‘교육신청란’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보육정책과(☎031-8008-4744)로 문의하면 된다.
 
호미자 보육정책과 공보육확충팀장은 “어린이집관리시스템 초보 사용자의 문의 전화로 인한 업무지연을 해소하고, 초보 사용자의 교육수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9월부터 시행한 ‘경기도 어린이집관리시스템’은 6개월여 만에 도내 800여개 국공립어린이집 전체가 도입했고, 지난 4월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와의 상생협약 후로는 민간·가정 등 어린이집에도 확대, 전체 어린이집의 12%인 1352개소가 사용 중이다.

 

최승필기자choi_s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