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문화재단, 독립운동가 웹툰 캐릭터전 전시
상태바
성남문화재단, 독립운동가 웹툰 캐릭터전 전시
  • 김순남기자
  • 승인 2019.05.24 0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김순남기자 > 경기 성남문화재단이 진행하는 ‘성남시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기념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의 웹툰 속 주인공들을 만날 수 있는 ‘독립운동가 웹툰 캐릭터전 : 위대한 시민의 역사’가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순회전시를 이어간다.
 성남문화재단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공동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 부천시가 후원하는 이번 전시는 지난 3월 성남시청에서 진행한 전시를 다시 선보이는 자리로, 오는 9월 1일까지 한국만화박물관 카툰갤러리에서 만날 수 있다.
 허영만·김 진·김금숙·김성희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만화가들이 참여해 김 구, 김원봉, 신채호, 홍범도 등 독립운동가 33인의 삶을 생생하게 그려낼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는 올 하반기 주요 플랫폼을 통해 독자들을 만나기 위해 한창 제작중이다.
 이번 전시는 독립운동가 33인의 웹툰 캐릭터배경과 독립운동가 사진 및 소개 글 등을 통해 독립운동가들이 어떤 캐릭터로 재탄생했는지 미리 만나보는 것이다.
 동시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독립운동사 및 독립운동가에 대한 역사교육 체험 프로그램도 여름방학 기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문화재단은 이번 한국만화박물관 전시를 시작으로 독립운동가들의 이야기를 대중적인 문화장르인 웹툰으로 선보이는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가 성남뿐 아니라 대한민국 곳곳 다양한 공간에서 소개되고 활용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김순남기자 kims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