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 화성시 ‘화성 데이터 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관 대시민서비스 굿콘텐츠 데이터 분야 인증 받아
상태바
경기 화성시 ‘화성 데이터 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관 대시민서비스 굿콘텐츠 데이터 분야 인증 받아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19.09.19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화성/ 최승필기자>

경기 화성시가 시행한 ‘화성 데이터 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한 대시민서비스 굿콘텐츠 데이터 분야에서 인증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굿콘텐츠 인증서비스’는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서비스(모바일 앱·웹, PC웹 서비스)를 발굴,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이번 인증 기간은 지난달부터 오는 2021년 8월까지 2년이다.
 
이번 평가는 지난 7월24일부터 8월9일까지 굿콘텐츠 서비스 인증 이용자 평가단 및 전문가 온라인을 통해 이용편의성, 콘텐츠정보 및 품질, 성능, 고객지원 등에 대해 평가했다.
 
평가를 통해 데이터 분야에서 인증받은 ‘화성 데이터 로’는 화성시가 보유한 공공빅데이터 및 통계자료를 한 눈에 알기 쉽게 분석, 시각화해 제공함으로써 시민들과 소통하고, 시민의 데이터 접근 권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행됐다.
 
2200만 원을 들여 추진한 화성 ‘데이터 로’는 시정현황, 인구, 예산, 복지, 산업경제 등 시정관련 시각화 자료 및 데이터 제공, 테마 맞춤형 데이터, 생애주기 맞춤형 데이터, 생활밀착형 데이터, 화성시의 하루 등 시민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공공데이터, 기본통계 등 데이터를 제공했다.
 
장경의 정책기획과장은 “‘화성 데이터 로’는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정보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데이터를 모아 시각화한 서비스로, 이번 굿콘텐츠 인증을 통해 신뢰도를 공인 받게 됐다”며 “앞으로 실생활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공공데이터를 추가 발굴, 양질의 시각화콘텐츠를 서비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최승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