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평 품격 높일 ‘장수음식점’ 현판식 개최
상태바
양평 품격 높일 ‘장수음식점’ 현판식 개최
  • 양평/ 홍문식기자
  • 승인 2019.11.1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군할머니토종순대국 등 3곳

▲경기 양평군 장수음식점으로 선정된 ‘옥천면옥’

 <전국매일신문 양평/ 홍문식기자 > 경기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최근 양평군 관광음식활성화를 위해 최종 뽑힌 장수음식점 3개소에 백년을 이어갈 장수음식점 현판식을 개최했다.

 ‘개군할머니토종순대국’ 임옥순씨는 “어머니 음식을 2대를 거쳐 3대인 아들에게까지 이어오면서 아들이 꿈꿔왔던 장수음식점이 돼 너무 뿌듯하고 기쁘다”며 “양평군의 이미지에 누가 되지 않도록 서비스 강화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옥천면옥’ 이은숙씨는 “어머니가 시작한 40년의 세월 맛을 잘 보존해 어머니의 손맛을 찾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맛과 서비스 제공으로 옥천의 명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광정’ 홍부연씨는 “어릴 때부터 추억이 가득한 음식이였 던 어머니의 닭볶음탕을 전수받아 운영하고 있던 차 양평군 관광과에서 추진한 양평군대표 장수음식점에 관한 외식업소대상 맞춤형교육에 참여해 다양한 정보를 듣고, 중소기업벤처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백년가게를 신청했는데, 몇 일전 백년가게로 선정됐다는 통보를 받았다”며, “양평군 장수음식점 1호, 중기청 백년가게 1호가 돼 너무 기쁘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양평군만의 지역정체성을 담은 음식문화가 주는 즐거움과 그 안에서 얻어지는 자긍심을 깊이 새겨 양평군의 위상과 품격이 있는 음식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채널과 함께 미식투어를 운영해 양평장수음식적이 음식명소로 등극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양평/ 홍문식기자 hongm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