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북큐레이터 꿈꾸는 청소년 모집
상태바
군포시, 북큐레이터 꿈꾸는 청소년 모집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19.12.0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군포시가 북큐레이터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적성확인 및 관련 분야 정보 습득은 물론 실습의 기회까지 제공키로 했다.

오는 14일부터 군포시 중앙도서관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꿈찾소(꿈을 찾는 청소년 북큐레이터)’ 과정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군포시 거주 또는 군포지역 내 학교에 재학 중인 14~19세 사이의 청소년 20명이다.

2020년 1월부터 5월까지의 교육 기간에는 북큐레이션의 정의와 사례, 책의 장르적 이해와 북큐레이션, 웹툰웹소설 주제별 분류, 영화와 책 북큐레이션 등의 주제로 강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중앙도서관은 ‘기록이 상처를 위로한다’, ‘도서관에서 책과 연애하다’의 저자이자 전문 북큐레이터인 안정희 작가를 초빙해 교육을 맡겼다.

중앙도서관은 내년 1월에 집중 교육(주 1회, 1회 2시간)을 시행한 후 월 1회 교육이 진행될 2~5월에는 수강생들의 동아리 구성운영을 지원해 직접 북큐레이터로 활동할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전문 교육을 받은 청소년들이 도서관 운영과 시민의 도서관 이용에 도움을 주는 실습을 경험하도록 해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함이다.

이에대해 이남구 시 중앙도서관장은 "북큐레이터란 북(Book)과 큐레이터(Curator)의 합성어로 특정 주제에 맞는 다양한 책을 선별해 이용자에게 제안하는 사람이다"며 "청소년들이 북큐레이터 교육과 실습으로 꿈을 고, 도서관과 더 친해지길 바라며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중앙도서관에 문의(031-390-8875)하거나 군포시 도서관 홈페이지(www.gunpolig.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알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