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계양구보건소 "기공체조로 건강 多 잡아라"
상태바
계양구보건소 "기공체조로 건강 多 잡아라"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8.03.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계양구보건소는 관내 중·장년층의 건강증진을 위해 ‘한방 갱년기 기공체조 교실’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2016년 처음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 기공체조 교실은 대상자들의 만족도와 교육기회 연장 등의 요구가 높았던 프로그램이며, 이를 반영해 2017년부터는 좀 더 다양하고 많은 대상자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프로그램 횟수를 2배로 늘려 상하반기에 걸쳐 실시한다는 것.
 지난 12일 첫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내달 19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되는 상반기 갱년기 건강교실은 갱년기를 보다 건강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기공체조를 통한 신체활동 증가, 한의약적 양생법 교육, 침 치료 병행 등 갱년기 건강관리에 꼭 필요한 요소로 진행된다.
 특히 기공체조는 체내의 기를 조절해서 몸과 마음의 균형을 잡아주는 체조로 스트레스 해소 및 만성질환 예방에 매우 효과적인 운동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고 어르신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어 주민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참여 대상자들은 주 2회씩 전문 기공체조 강사의 지도에 근력강화체조, 기혈순환체조 등 갱년기 증상완화에 도움이 되는 동작들을 배워 집에서도 시행할 수 있도록 수련하게 된다.
 계양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갱년기 기공체조 교실이 중장년층의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더욱 전문적이고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