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4개 권역.지역응급의료센터 평창올림픽 페럴림픽 의료지원 협약
상태바
인천시-4개 권역.지역응급의료센터 평창올림픽 페럴림픽 의료지원 협약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8.01.08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최근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 세브란스 연세암병원 서암강당에서 평창동계올림픽대회·동계패럴림픽대회 의료지원 협약을 맺고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올림픽대회 관계자 의료서비스 지원 대책을 마련했다.
 협약식에는 길병원 김우경 대외부원장, 인하대병원 안승익 진료부원장, 국제성모병원 윤치순 진료부원장, 검단탑병원 서병익 본부장,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시가 추천해 조직위와 협약을 맺은 길병원, 인하대병원, 국제성모병원, 검단탑병원은 평창 동계올림픽대회(2월 9~25일)와 동계패럴림픽대회(3월 9~18일) 기간 인천공항에 의료진을 배치해 입국하는 VIP, IOC 패밀리, NOCs, 경기단체 임원, 선수 등을 대상으로 환자발생시 현장에서 치료를 하고 병원으로 응급환자가 후송되어 오는 상황에 대비해 응급의료센터 내에 외국인환자 특별진료 수용태세를 갖추게 된다.
 박판순 시 보건복지국장은 “올림픽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시와 병원들이 협력해 대한민국 관문 인천국제공항 의료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당시에도 인천공항에서 응급환자 후송 사례가 다수 있었던 만큼, 안전한 대회가 되도록 만반의 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