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해경청, 인도서 선박 피랍 상황 대응 국외훈련
상태바
해경청, 인도서 선박 피랍 상황 대응 국외훈련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8.03.20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0일까지 현지 합동훈련 실시
해외 재난사고 대응 역량강화 기대


 해양경찰청은 19일부터 내달 20일까지 33일간 인도 현지에서 선박의 피랍 상황에 대응하는 ‘2018년도 국외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경에 따르면 이번 훈련에는 이영호 훈련단장(총경)을 비롯해 해경 직원과 지원요원 등 87명이 참여한다는 것.
 훈련단은 해경 함정 중 3번째로 큰 해경교육원 소속 4200t급 훈련함 ‘3011함’을 타고 인도로 간다.


 내달 2일 인도 첸나이 항에 입항해 5일까지 인도 코스트 가드(Coastguard)와 교류·협력 행사를 열고, 국제상선 피랍 대응·수색 구조 합동훈련을 할 계획이다.
 인도에 사는 우리 교민과 인도 코스트 가드 대원들을 초청해 함정 공개행사를 열고 태권도 시범과 사물놀이 공연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해경은 이번 훈련을 통해 해외에서 발생하는 재난사고에 대응하는 역량을 강화한다.
 또 중동과 유럽으로 향하는 주요 통항로인 인도양에서 우리나라 선박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인도양 주변국과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해경청은 외국 해상치안기관과 교류·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3년부터 매년 경비함정을 투입해 중국, 일본, 인도 등지에서 국외훈련을 하고 있다.
 해경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해외에서 우리 선박의 안전을 위해 주변국 해상치안기관과 공조체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