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19 보건.건강증진분야 예산정책 토론회 개최
상태바
2019 보건.건강증진분야 예산정책 토론회 개최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8.10.18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연수구는 최근 연수구 보건소 대강당에서 관내 보건·건강증진 분야 종사자 및 담당공무원, 구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보건·건강증진분야 예산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토론회는 연수구의 보건·건강증진 분야의 추진방향을 알리고 지역사회 각 분야의 의견을 수렴해 구민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보건정책을 발굴하고자 마련됐다는 것.
 본격적인 토론에 앞서 보건소장으로부터 보건소 주요사업 보고를 듣고 현 정부와 연수구 보건·건강정책에 대한 가치·비전 등을 지역사회와 공유했다.
 이어서 진행된 토론에서는 이훈재 인하대학교 교수, 정재훈 가천길병원 예방의학교수, 이응철 사회자본연구위원, 임강민 연수구 한의사회장, 정원 인천시공공보건의료지원단 책임연구원, 박강원 한국스포츠복지진흥원 사무총장, 성경희 리앤리정신재활시설장 등 7명이 패널로 참석해 연수구 보건·건강 정책의 개선 및 발전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고남석 구청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지역실정에 맞는 지역보건사업을 도출해 합리적인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며 “보건소 추진사업에 대한 주민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공감대를 형성해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보건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