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창업 둥지 만들고 컨설팅 지원…“스타트업 육성”
상태바
창업 둥지 만들고 컨설팅 지원…“스타트업 육성”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8.12.13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창업인 복합 공간 ‘창업마을 드림촌’ 내년 착공 2020년 준공 목표
예비창업자 아이디어 공유 등 ‘인스타 카페’ 내년 초 도화동에 문 활짝

인천시 ‘인천형 창업정책 방향·시책 발굴’ 본격화 <中>


 인천시는 ‘창업마을 드림촌’ 등 창업 둥지를 만들고, 창업 컨설팅 등을 지원해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 육성에 힘쓴다.
 이에 따라 시는 청년 창업인 등을 위한 창업지원주택과 창업지원시설 및 법률·회계 등의 서비스가 복합된 공간인 ‘창업마을 드림촌’을 내년 본격 착공, 2020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창업마을 드림촌에는 메이커스페이스, 코워킹 및 협업공간, 사무공간, VC 등 투자자 업무공간, IR 미디어룸, 컨퍼런스홀, 세미나실 등을 갖출 계획이다.


 박남춘 시장은 “내년 초에는 남구 도화동에 예비 창업자들이 모여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인스타(인천 스타트업) 카페’의 문을 열어 창업 멘토링, 명사 초청 특강 등을 운영하고, 기업과 인재를 매칭하고 기업 간 네트워킹을 도모하는 장도 마련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시는 창의적인 인재들이 모여 꿈을 키우고, 창업과 기업성장이 역동적으로 일어나는 생태계 조성을 위해 창조경제 혁신센터, 창업보육센터, e-다누리 창업센터, 인천 중장년 기술창업 센터,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12~13일 이틀동안 정부의 청년농민 육성사업인 ‘청년창업농 지원사업’에 선정된 16명의 인천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교류를 돕기 위해 워크숍을 갖고, 시의 지원책을 설명하고 성공적인 사업과 지역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