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IFEZ, 4차 산업혁명 선도기지로 조성”
상태바
“IFEZ, 4차 산업혁명 선도기지로 조성”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9.01.11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격 문화·레저 허브도시 조성 박차
동북아 복합리조트 집적지 육성에 온힘
규제개선 통해 플록체인 허브 선점 추진

신년인터뷰 /  김진용 인천경제청장<中>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고품격 문화·레저 허브도시를 만들기 위해 송도컨벤시아 2단계 준공과 더불어,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지역을 국내 최초로 국제회의 복합지구로 지정했다”며 “이러한 기반을 활용해 앞으로 동북아 MICE 중심지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김진용 청장은 신년인터뷰에서 “현재 운영 중인 ‘파라다이스시티 복합리조트’, 공사 중인 ‘시저스코리아 복합리조트’, 착공을 앞두고 있는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조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무의쏠레어’ 신규 복합리조트를 추진하고, 신규 복합리조트를 적극 유치해 동북아 복합리조트 집적지 육성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아트센터 인천’이 개관돼 국제도시에 걸맞는 문화예술 공간이 탄생했다고 전제하고, 올해는 국내 최고의 차별화된 공연 기획 및 독창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명실공히 세계적인 문화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역설했다.


 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축제를 발굴하고, 송도·청라·영종국제도시의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는 물론, FIT와 형지패션을 중심으로 송도 글로벌 패션쇼를 개최하도록 하겠다고 소개했다.


 이와 함께 IFEZ(인천경제자유구역)를 4차 산업혁명 선도기지로 조성하기 위해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 유수의 글로벌 바이오 기업이 입주하고 있으며, 향후 송도 4·5·7공구와 11공구를 연계해 샌프란시스코, 싱가포르 등 해외 글로벌 바이오 클러스터를 능가하는 최고의 바이오 허브로 조성할 예정이다.


 세브란스, 송도전문병원, 청라의료복합타운 등 첨단 연구중심 병원 설립을 통해 의료복합단지를 조성하기로 했다.
 IT와 BT, MICE 중심의 청년창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스타트업 벤처폴리스’를 조성하며, 블록체인 R&D 기업을 유치하고 규제개선을 통한 블록체인 허브를 선점하도록 할 계획이다.


 김진용 청장은 “바이오헬스, 드론, 스마트시티 등 혁신성장 산업을 집중 유치하고, 항공 전자부품 제조·연구시설 및 항공 MRO 관련시설, 첨단 자동차부품과 신재생에너지 기업을 유치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