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 내일 '에너지 수요관리.신재생 정책설명회' 연다
상태바
인천시, 내일 '에너지 수요관리.신재생 정책설명회' 연다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9.01.14 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15일 인천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산업체 및 건물 에너지 관리자, 에너지 업종 종사자, 에너지 관련 공무원 및 공사·공단 담당자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19년 에너지 수요관리·신재생 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2019년 에너지신산업 추진계획을 비롯 에너지이용 합리화 자금 지원 사업, 산업체 에너지절감 지원사업, 제로에너지건축물을 포함한 녹색건축 보급 활성화 방안,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등 에너지 수요관리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안내할 계획이다.
 특히 내년부터 신축 공공건축물과 오는 2025년 민간건축물의 제로에너지빌딩 의무화 시행을 앞두고 개정되는 인증 기준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재생에너지 3020 이행 계획’을 실행하기 위한 한국형 발전차액 지원제도(FIT) 등 소규모 발전사업, 계획입지제도 등 올해 변화되는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대한 정보와 주택, 건물, 지역 등 분야별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의 금년도 예산규모, 지원절차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박영길 시 에너지정책과장은 “정책설명회가 시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책 서비스 제공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설명회를 통해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정책에 효율적 대응을 위한 에너지 수요관리와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산업체, 공공기관 등 에너지 담당자들이 적극 시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