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경제청-LH ‘영종·청라 발전’ 힘 모은다
상태바
인천경제청-LH ‘영종·청라 발전’ 힘 모은다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9.01.17 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 원활한 사업 추진 위해 업무협약 체결
상호협력·지원 통해 현안해결 머리 맞대기로

▲청라국제도시 G시티 현장을 방문한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사진 왼쪽)과 LH 김인기 청라영종사업본부장.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LH가 영종 및 청라국제도시의 성공적인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인천경제청과 LH 청라영종사업본부는 15일 김진용 청장과 LH 김인기 청라영종사업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G타워에서 영종과 청라국제도시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진용 청장은 “영종과 청라는 사업시행자가 LH이어서 투자유치를 주 업무를 하는 IFEZ와 일부 갈등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라며 “협약을 계기로 협의체를 구성해 각종 사안들을 충분히 논의해 영종과 청라의 발전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경제청과 LH는 앞으로 실무협의체회를 구성, 분기별 또는 수시로 회의를 통해 영종·청라국제도시 주민 편익 증진과 권익 보호를 위한 기반시설 준공과 적기 인계인수를 위한 협력과 지원을 약속했다.


 청라국제업무단지는 그동안 추진한 사항에 대해 도시계획이나 개발계획 차원에서 불합리하였다는 사실을 상호간 의견을 공유하고 향후 청라국제도시의 체계적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해 추진할 방침이다.
 아울러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업방안 발굴 및 지원, 청라 시티타워의 조속한 착공 및 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경제청은 인허가 및 행정절차를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특히 영종하늘도시(영종항공 일반산업단지 등)에 대해서도 고용 창출과 자족 기능 강화를 위한 투자 유치 및 인·허가 등 상호 협력과 지원을 통해 현안 해결에 머리를 맞댈 예정이다.
 경제청 김학근 영종청라사업본부장은 “그동안 영종과 청라국제도시 개발과정에서 LH와 일부 갈등을 빚는 등 어려움이 있었으나, 협약을 통해 영종·청라국제도시 발전이 탄력을 받고 원활한 기반시설 관리 등 주민들의 불편 사항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