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연수구,내달 지역화폐 ‘연수e음’ 발행 공식화
상태바
연수구,내달 지역화폐 ‘연수e음’ 발행 공식화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9.05.23 0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 인천시 연수구가 인천광역시-연수구-코나아이㈜와 ㈜셀트리온-㈜포스코건설-㈜신한은행(연수구청점)과 함께 ‘연수e음’ 발행을 위한 협약을 잇 따라 체결하고 지역화폐 발행을 공식화 했다.
 22일 연수구에 따르면 구청 대회의실에서 연수구 전자상품권 ‘연수e음’ 발행을 위한 3자 운영협약에 이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 간 지역상생 협약을 잇 따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박준하 인천시 행정부시장, 고남석 연수구청장, 조정일 코나아이㈜ 대표, 신민철 ㈜셀트리온 상무, 이상춘 ㈜포스코건설 상무, 조주환 ㈜신한은행 연수구청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구는 이날 협약을 바탕으로 ‘인천e음’ 플랫폼을 활용한 전자상품권 ‘연수e음’ 발행을 본격화하고 세부 추진계획 실행과 함께 6월 중 지역화폐 런칭을 공식화한다는 입장이다.
 3자 협약은 인천시, 연수구, 그리고 운영대행사인 코나아이㈜ 간 책임범위와 의무를 명확히 하고 원활한 사업 수행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연수e음’의 원활한 발행을 위해 ‘인천e음’ 플랫폼(부가서비스 포함)을 무상 제공하고 운영대행사는 카드발급과 모바일 앱 등의 운영 업무를 대행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어 지역 기업인 ㈜셀트리온, ㈜포스코건설, ㈜신한은행 연수구청점과도 지역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연수e음’ 사업 활성화와 연계사업 발굴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균형발전에 함께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