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계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치매예방 강화 MOU
상태바
계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치매예방 강화 MOU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9.05.24 0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 인천시 계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구립계산노인복지센터와 최근 독거노인 치매 조기검진 및 치매예방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협약으로 구립계산노인복지센터에서 활동하는 독거노인 생활관리사가 치매검진을 받지 않은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치매안심센터의 조기검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검진 이력이 있는 독거노인에게 인지건강 악화가 나타날 경우 재검진 및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치매안심센터에 대상자를 의뢰하기로 했다.
 이에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조기검진 서비스 안내가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고, 구립계산노인복지센터를 통해 연계된 독거노인의 치매조기검진 및 치매 예방교육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조기검진 서비스를 통해 치매로 진단을 받은 대상자는 치매안심센터에 치매대상자로 등록해 조호물품 제공, 사례관리, 인지재활프로그램 및 가족지원 서비스 등 추후관리를 받을 수 있다.
 구립계산노인복지센터 김명숙 센터장은 “기관 간 협력으로 독거노인에게 체계적인 보건의료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독거노인 기본돌봄서비스 대상 어르신들의 인지건강 점검으로 조기 치매 발견 및 치매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한영란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치매고위험군인 독거노인의 인지건강 관리를 위한 사업 연계가 원활히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어르신들에게 치매안심센터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