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연수구,내달 1일부터 연수e음 공식 발행
상태바
연수구,내달 1일부터 연수e음 공식 발행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9.06.25 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 인천시 연수구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내달 1일부터 전국 최고 수준의 캐시백 포인트로 전자상품권 ‘연수e음’을 공식 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카드는 IC카드와 QR코드, 바코드를 결합한 전자식으로 전체 발행액은 500억 원 규모에 최초 한 달간 200억 원 사용을 목표로 한다.
 카드 외형은 산업디자인 전문 업체에서 연수구 로고와 마스코트 학을 형상화했으며, 일반형과 교통카드 기능이 포함된 2종이다. 특화된 카드삽입형 리플렛 등을 활용해 원스톱 카드발급이 가능하도록 구민들을 위한 ‘연수e음’ 현장 발급 시스템도 운영할 예정이다.
 ‘연수e음’의 가장 큰 경쟁력은 전국 최고 수준인 10%의 캐시백 포인트와 최초 1개월간 제공되는 1%의 추가 캐시백이다. 여기에 연매출 3억 원 이하의 영세 점포의 가격 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점포에서 3~7%의 사용자 추가할인 분을 부담하면 구가 2%를 더해 지원하는 매칭할인 혜택플러스 점포를 선정 운영한다.
 이에 따라 구에서 제공는 혜택플러스 인증 LED 미니간판이 부착된 지역 내 점포를 이용할 경우 사용자가 16%~20%까지 캐시백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는 자영업자나 소상공인 등 일반가맹점에게도 전국 최초로 카드 수수료 전액이 지원되고 향후 업종에 따른 지역 내 소상공인간의 거래(B2B)도 적극 활성화 한다는 복안이다.
 구는 또 30%의 소득공제(전통시장 40%) 혜택과 함께 지역공동체 활성화 차원에서 카드번호 등을 기준으로 동일사용자를 그룹화해서 관리하는 그룹핑 기능을 활용해 자체기금 조성 등 다양한 연계 시스템도 지원할 계획이다.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