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19 인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성황리 종료
상태바
‘2019 인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성황리 종료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9.10.1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 인천시는 15일 삼산체육관에서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인천서부지부, 인천항만공사,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와 공동 주최하고, 인천시교육청이 후원한 ‘2019 인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40개 참여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면접을 진행한 현장에는 취업을 희망하는 인천지역 20개 직업계고 졸업예정자들로 북적였다.

일부 학교는 중간고사 시험기간에도 참여,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

 기계분야 13개사, 전기.전자분야 7개사, 기타 IT.통신, 물류, 서비스, 식품.화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40개 우수기업이 참가했으며 행사를 통해 모두 241명을 채용하는 것이 목표다.

 특히 행사는 채용률을 높이기 위해 참여기업과 학생간 사전매칭을 추진한 가운데, 계획인원을 미채용한 기업과 취업을 못한 학생들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기업인력 애로센터, 인천시, 고용부 등 유관기관 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채용을 지원할 방침이다.

 장병현 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지난해부터 학습중심으로 제도가 변경돼 점차 감소하고 있는 직업계고 졸업생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시와 인천중기청 등 지역 유관기관이 직업계고 취업지원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오고 있으며 앞으로 보다 실효성 있는 사업발굴과 추진으로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