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자원봉사센터, 3월 이달의 으뜸시상식 개최
상태바
철원군자원봉사센터, 3월 이달의 으뜸시상식 개최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8.03.21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철원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안창도)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인정강화와 자원봉사 활성화 도모를 위해 매달 으뜸봉사자와 으뜸봉사단체를 선정하여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3월 21일(수)이달의 으뜸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달의 으뜸봉사자로 전영숙(통역봉사단)씨가 선정되었으며, 으뜸봉사단체로 다우미봉사단(회장.전복술)이 선정되어 각각 상장과 철원사랑상품권을 부상으로 전달했다.

으뜸봉사자로 선정 된 전영숙 씨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성공기원을 대비하여 영어의 재능을 가진 봉사자가 모여 설립 된 통역봉사단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주 1회 모여 영어 전문교육을 통해 철원관내 행사 시 외국인을 위한 통역봉사를 진행하며, 또한 평창동계올림픽 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를 맞이하여 강원도 자원봉사자 안내부스 활동지원으로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올림픽 홍보 및 철원안내활동 등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어 주변의 칭찬이 자자하여 이달 3월의 으뜸봉사자로 선정됐다.

으뜸봉사단체 다우미봉사단(회장, 전복술)은 이.미용 활동 및 말벗으로 재능봉사를 실시하고 있는 봉사단체로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어르신 및 거동이 불편하여 외출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기적으로 재가 방문을 통해 청결지도 및 이.미용 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철원관내 요양시설뿐만 아니라 관외 요양시설을 직접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관내 노인의 날 행사시 어르신들께 이.미용을 해드리는 등 자신이 지닌 재능을 발휘하여 많은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어, 주변의 칭찬이 자자하여 이와 같이 으뜸봉사단체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