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보건소, 은빛건강교실 내년 2월까지 운영
상태바
정선보건소, 은빛건강교실 내년 2월까지 운영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7.12.12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정선군(군수 전정환)보건소는 정선읍 상진1리 경로당을 비롯해 읍·면·별로 선정된 23곳의 장소에서 내년 2월 말까지 노인들을 대상으로 은빛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따라 보건소는 농한기를 맞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활기충전을 위해 ‘즐거움과 행복이 넘치는 은빛건강교실’등 다양한 운동프로그램으로 지도하고 있다.


 신체 활동량이 적은 겨울 농한기철 어르신들의 사랑방 역할을 하고 있는 경로당에서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체조 등 다양한 율동을 통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고 있다.
 내년 2월까지 운영되는 은빛건강교실은 지역 23개 경로당 520여 명 노인들을 대상으로 근력강화운동과 건강댄스, 요가, 국선도 등 건강체조 교실을 매주 2회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특히 현장에서 주민건강을 담당하는 보건소 건강증진팀과 보건지소 방문보건요원들도 이번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해 노인들의 건강을 챙기고 있으며 노인율동체조도 직접 지도해 친근감과 함께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등을 통해 맞춤형 만성질환 상담과 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노년기 건강한 식생활 및 노년기 치매예방,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등에 대한 건강강좌를 함께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